툰코 시즌 2 새주소 최신정보

툰코 시즌 2

툰코 시즌 2

2017년에 개설된 툰코는 만화, 웹툰 무단 복제 및 불법 도박과 성매매 광고를 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호두코믹스, 뉴토끼, 스카이툰 등과 같이 저작권이 있는 웹툰을 무료로 업로드하고 해당 사이트에 광고 배너를 달아 영리를 취하는 웹툰 불법 게재 사이트 입니다.

현재 툰코는 기존 시즌 1과 함께 동시에 시즌 2까지 운영 중입니다.시즌 1과 2의 인터페이스 및 다른 기능까지 거의 동일한 상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새주소 & 최신 사이트

툰코 새주소

기존 사이트 URL은 https://toonkor301.com/ 이며, 툰코 시즌 2의 URL은 https://tkr268.com/ 입니다.

그러나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 (Digital Millennium Copyright Act) 삭제요청 및 정부의 규제로 인해 사이트의 운영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럴 때마다 새로운 주소로 변경해 사이트를 운영중입니다.

다른 불법 웹툰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사이트의 운영이 중간중간 멈추는 경우가 많으며 그럴 때마다 사이트 URL의 숫자중 일부만 변경해 새롭게 런칭하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툰코 시즌 2의 URL인 https://tkr268.com/ 의 사이트가 정부 규제로 인해 중단된 경우 https://tkr269.com/ 등으로 주소가 변경되어 다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또한 툰코의 사이트의 주소가 변경 되었을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주소알림’ 이라는 페이지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는 툰코 뿐만 아니라 뉴토끼, 마나토끼, 블랙툰 등 다양한 불법 사이트에서 만들어 놓은 기능입니다.

툰코 시즌2의 주소알림 사이트는 찾을 수 없었고 기존 툰코 최신링크는’https://www.link-bulls.com/툰코-최신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툰코 시즌 2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툰코 시즌 1 시즌 2 비교

기존과 다른 특징은 거의 없으며 메뉴와 인터페이스 정도만 약간 변한 정도 입니다. 인터페이스의 경우 시즌 2의 광고배너가 더 많이 배치되어 있고 눈이 아플정도의 광고배너의 효과가 추가되어있습니다.

기존 툰코 사이트는 웹툰을 보기위해 찾아보는 경우 특별한 필터링 없이 최신, 인기, 장르, 제목 순으로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면 툰코 시즌 2의 경우는  최신, 요일, 완결, 북마크 및 장르별 필터링을 이용해 찾을 수 있고 네이버, 다음, 카카오, 레진코믹스 외 타 웹툰 사이트 별로도 업로드된 웹툰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시즌 1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툰코 시즌 2의 메뉴는 단행본, 포토툰, 코사이트, 주소알림, 고객센터가 빠지거나 약간 수정되었고 최신야동, 북마크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툰코 시청 처벌 사례

툰코 시청 처벌 사례

툰코를 ‘불법’ 웹툰 공유 사이트라고 부르는 이유는 말그대로 저작권이 있는 웹툰, 소설, 영화, 드라마, 애니 등을 불법으로 공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불법이기에 사이트를 운영하는 운영자는 당연히 처벌 대상에 속하게 됩니다.

그러나 불법으로 공유된 저작권물을 무료로 보는 시청자들은 어떨까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물을 배포하거나 공유, 공연, 공중송신, 전시, 대여, 2차 저작물 작성 등의 행위를 하지 않고 단순 시청만 했다면 처벌 받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입니다.

하지만 만약 아동 및 청소년 성착취물(음란물)에 해당하는 작품 또는 영상을 봤다면 아동 청소년 성보호법에 따라 명백한 처벌 대상이 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주의하셔야합니다.

결론은, 저작권물을 배포하거나 공유하는 행위가 아닌 단순 시청만으로는 처벌이 어려우며 현재까지 밝혀진 툰코 시청 처벌 사례는 아직까지 없다는 것, 하지만 아동 및 청소년 음란물에 해당하는 자료를 보았을 경우 강력한 처벌대상이 된다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