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무료 플랫폼 추천 리스트

웹소설의 등장

모바일, PC 등 온라인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게 되면서 수 많은 것들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소설은 과거에 책으로 즐겨 보는것이 일반적이 였으나 현재는 웹(WEB)을 통한 소설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PC 혹은 모바일로 소설을 읽는 사람들이 많이 늘게 되었습니다.

웹소설은 ‘온라인 소설’ 이라고도 불리며 이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이 수 많은 작품들이 출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웹 소설은 일반적으로 돈을 내고 보는 유료 버전이 많으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사이트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소설 무료 플랫폼에 대해 소개합니다.

웹소설 무료 플랫폼

북토끼

북토끼 대피소

북토끼는 모든 장르와 대부분의 작품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웹소설 무료 플랫폼 입니다.

일반소설과 성인소설, BL/GL 및 완결소설을 분류해 업로드되고 있으며 원하는 작품을 찾기 어려울 때는 직접 검색을 통해서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북토끼의 가장 큰 특징은 인기 웹 소설이 빠르게 공유되며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요일별, 초성별, 장르별, 인기순, 추천순, 별점순, 댓글순, 북마크순 등의 필터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작품을 간편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독자들과 게시판을 통해 소통을 할 수도 있습니다. 소설 혹은 유머 게시판 등을 통해 나와 비슷한 성향의 독자들과 자유로운 토론이 가능하며 게시글을 통해 알지 못했던 새로운 작품들도 쉽게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북토끼의 주소는 실시간으로 바뀌고 있으며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이 되고 있어 대피소 주소를 따로 알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북토끼 대피소는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지툰 소설

아지툰 소설은 북토끼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웹 소설을 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사람들에게 더 인기 있는 사이트는 북토끼지만 아지툰 소설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어 모바일을 이용하는 분들은 소설을 좀 더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의 메인 페이지에서 연재, 완결, 인기 순으로 웹 소설을 작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네이버 외 다양한 곳에서 연재되는 작품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로맨스, 판타지, SF, 먼치킨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웹소설 무료 플랫폼 아지툰에서는 소설 뿐만 아니라 무료 웹툰도 볼 수 있습니다. 요일별로 연재되는 웹툰을 확인해 원하는 작품을 무료로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레진코믹스 등에서 연재되는 웹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이곳 ‘아지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소설 순위

현재 가장 인기있는 웹소설 순위를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나 혼자만 레벨업은 문피아에서 처음 연재를 시작해 이후 카카오페이지로 넘어갔으며 2018년 3월에 완결이난 대작 소설입니다.

작품의 인기가 워낙 높아 웹툰으로도 나오게 되었으며 현재는 애니화를 진행중인 작품입니다.

화산귀환

화산귀환은 한국의 장편 무협 웹 소설입니다. 웹 소설 중에서 역대 최고 히트작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초로 2억 이상의 뷰를 달성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후 3, 4, 5억뷰를 모두 최초로 달성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웹툰으로도 작품이 만들어졌으며 보란 듯이 수요일 웹툰 1위를 차지해 역대 작품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지적 독자 시점

웹 소설 플랫폼 문피아의 최대 히트작으로 2018년 1월에 연재를 시작해 2020년 2월에 완결된 작품입니다.

엄청난 히트작 답게 웹툰에서도 이미 억대 매출을 냈다고 하며 영화로도 제작이 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영화는 총 5편의 장편 영화 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Scroll to Top